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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보령해경, '민원톡' 개설 등 올해 바뀌는 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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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보령] 나영찬 기자 = 충남 보령해양경찰서가 '민원톡' 개설 등 올해 6가지 시책을 변경하거나 신규로 추가한다.

먼저 ‘보령해양경찰서 민원톡’을 개설해 비대면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AI 챗봇을 구축해 18시 이후 어려웠던 민원상담을 24시간 제공한다.

보령해경 민원톡은 2월 중 구축 예정으로, 카카오톡에서 ‘보령해양경찰서 민원톡’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비대면 해양안전 교육 동영상 및 홍보 컨텐츠 개발'이다. 비대면 교육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올해 ‘비대면 해양안전 교육 동영상 및 홍보 컨텐츠’를 개발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3. 지역 수색구조 기술위원회(안) 신설 ▲4. 재난방송시스템 도입 확대 ▲5. 민·관 드론 해양수색대 활동 확대 ▲6. 무인기 활용 실시간 해양오염 사각지대 감시체계 구축 등이 올해 변경되거나 새롭게 도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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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 나영찬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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