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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선 행정 목소리 듣다!’… 서천군, ‘일선현답’ 프로젝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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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23일 마산면부터 읍·면과 함께 만든 군정을 ‘일선현답’으로 소통 강화
단순한 의견 청취를 넘어 실제 행정 업무와 밀접하게 연결될 것으로 기대
김기웅 군수, “군민 체감 성과를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현장행정 조성”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군이 최일선 행정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일선현답(一線賢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군은 23일 마산면을 시작으로 읍·면과 함께 만든 군정을 위해 ‘일선현답’으로 소통행정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일선현답’은 ‘정책현답’의 연장선상에서 그동안 미처 살피지 못했던 조직 내부 일선 현장의 문제를 세심히 돌아보고 이를 실질적으로 챙기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올 상반기 군은 읍·면 행정조직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군정 주요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고 현장 기반의 정책 추진체계를 마련해왔다.

 

특히, ‘군정 주요 정책사업 공유 및 협력 회의’를 개최하며 13개 읍·면과 군정의 핵심 과제들을 공유하고, 정책 실행 단계에서의 현장 의견을 반영하는 협력 구조를 구체화했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회의를 넘어 읍·면이 군정 정책의 실효성과 현장 수용성을 높이는 핵심축으로 기능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에 군은 하반기부터 ‘일선현답’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일선 공무원의 근무환경과 조직문화에 대한 진정성 있는 관심과 소통을 중심에 두고 추진된다.

 

이에 따라 군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지역별 현안을 청취하고, 직원 간담회를 통해 근무 여건, 후생복지, 조직 내 소통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경청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한 의견 청취를 넘어, 실제 행정 업무와 밀접하게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김기웅 군수는 “읍·면에서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주요 정책 현장도 함께 점검하고, 주민과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함으로써 정책 실행력과 현장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선현답’을 통해 행정 최일선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내부 역량 강화와 군민 체감 성과를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현장 행정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서천군은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쿠폰 발급과 관련해 현장의 업무 부담을 점검하고, 군민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이 각자의 역할과 조직 활력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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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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