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농협, 마서면 365 자동화 코너 개점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농협, 마서면 365 자동화 코너 개점
서천농협(조합장 최창호)은 11일 충남 서천군 마서면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내(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서로 689)에 365자동화코너(ATM)를 설치하고 개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설치는 금융권의 점포 축소가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기본 금융 이용 편의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서천농협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이날 개점식에는 최창호 서천농협 조합장을 비롯하여, 정해웅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장, 조성배 농협서천군지부장, 김태승 마서면장, 김도형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서천농협 마서면 임원(이상진, 나병열, 박근배)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함께 개점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365자동화코너는 입출금, 송금, 통장정리 등 주요 금융 서비스를 연중무휴로 제공함으로써, 특히 고령자나 교통 취약 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최창호 조합장은 “점포 통폐합 추세 속에서도, 조합원과 지역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금융 접근성을 지키는 것이 농협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서천농협은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금융기관으로서 주민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춘 인프라 확충을 통해 농촌 금융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한솔제지 장항공장, 말복 맞아 장항읍 경로당에 삼계탕 전달
한솔제지 장항공장은 지난 8일 말복을 맞이해 계속되는 무더위로폭염 속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장항읍 등록 경로당 21개소에 370만원 상당의 삼계탕 500팩을 전달했다.
이날 한솔제지 장항공장 임직원들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삼계탕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태민 공장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2년 설립된 한솔제지 장항공장은 삼계탕 나눔뿐만 아니라 매년 꾸준하게 장학금 지원, 취약계충 후원물품 지원, 송림 해변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캠핑장 화재 안전 점검 시행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지난 8일, 관내 캠핑장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캠핑장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화재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추진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화기 비치 및 관리 상태 ▲방화수 설치 여부 ▲일산화탄소 감지기 작동 상태 등으로, 캠핑장 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서천소방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할 수 있는 사항은 바로 시정하고, 관계자에게 화재 예방을 위한 관리 요령과 관련 기준을 안내하며 안전의식 향상에 주력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텐트 안은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일산화탄소 중독은 물론, 작은 화기 사용 부주의도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