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5 (토)

  • 흐림서산 18.0℃
  • 흐림대전 19.4℃
  • 홍성(예) 18.2℃
  • 흐림천안 17.6℃
  • 흐림보령 19.7℃
  • 흐림부여 19.1℃
  • 구름많음금산 19.7℃
기상청 제공

서천도서관, 세대공감 프로그램 참여 가족 모집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도서관, 세대공감 프로그램 참여 가족 모집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도서관, 세대공감 프로그램 참여 가족 모집

 

서천도서관(관장 김남희)은 오는 28일 2025년 세대공감 프로그램 ‘도서관에 들려주는 우리 가족 이야기’의 참여 20가족(약 60명 내외)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그림을 그리며 세대 간의 이해와 유대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협력해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가족화를 완성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서천도서관에 제출 후 전시될 예정이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10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11월 7일(금)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서천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며, 신청 시 A3 도화지가 제공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서천도서관(☎953-1518)로 문의하거나 서천도서관 누리집(https://sclib.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붓 끝 힐링’ 서도초, 아크릴화 연수로 학부모 감성 채우다

 

서도초등학교(교장 김미애)는 지난 23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붓 끝에서 피어나는 가을, 나만의 힐링 타임’ 아크릴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바쁜 일상 속 학부모들에게 예술 활동을 통해 잠시 쉼표를 찍고 정서적 감성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그림을 처음 접하는 학부모들도 쉽게 배우고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강사가 세심하게 지도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에 집중하며, 예술 활동을 통한 깊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완성된 학부모의 작품은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예정된 ‘해오름 전시회’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서도초등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정서적 풍요와 학교와의 소통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항고, ‘제5회 수학하기 좋은 날’ 행사 성료

 

장항고등학교(교장 나병국)는 지난 22일 ‘제5회 수학하기 좋은 날’을 학교 재학생과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충청남도교육청의 서천-부여 지구 지능형 수학실 클러스터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부여 지역 초·중등 교사들이 부스 운영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 간 수학교육 교류의 장이 되었다.

 

특히 장항고등학교 수학 동아리 ‘수뜨사’와 ‘매쓰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함으로써 학생 주도형 수학 체험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본관 전 교실과 중앙홀(육림홀)에는 관람형 부스와 체험형 부스, 개인 활동과 소그룹 활동 등 약 20여 종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스도쿠 랭킹전, 드론 체험, 닮음비를 이용한 키링 만들기(슈링클스)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진행 요원으로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수학을 어렵게 느끼던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과정이 소중하고 즐거웠다”라며 “직접 기획한 활동을 또래 친구들에게 소개하면서 협력과 도전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학하기 좋은 날’ 행사는 단순한 체험행사를 넘어 창의적 아이디어 구상, 문제 해결, 추론과 검증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수학 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나병국 교장은 “앞으로도 장항고등학교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기반으로 AI 시대에 필요한 융합 역량을 기르는 배움의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마서어린이집서 문화예술놀이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은 지난 23일 목요일 마서어린이집에서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아롱다롱 새기는 문화예술놀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확산하고,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무지개 물고기’ 인형극 뮤지컬로 약 50분간 공연이 진행되었다.

 

오황균 교육장은 “아이들이 예술을 통해 자기만의 색깔을 발견하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아기 감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