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맑음서산 18.6℃
  • 맑음대전 18.5℃
  • 맑음홍성(예) 18.0℃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보령 18.9℃
  • 맑음부여 18.7℃
  • 맑음금산 18.1℃
기상청 제공

마서사랑후원회, 가정의 달 맞이 삼계탕 200팩 지원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사랑후원회, 가정의 달 맞이 삼계탕 200팩 지원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서사랑후원회, 가정의 달 맞이 삼계탕 200팩 지원

 

마서사랑후원회는 지난 13일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해 삼계탕 200팩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준비된 삼계탕은 마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마을 이장들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김용찬 마서사랑후원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과 기력을 보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서사랑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기산면,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들께 롤케이크 전달

 

기산면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농업회사법인 자연마루 최인세 대표가 기부한 롤케이크 40개를 관내 어르신들께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롤케이크는 기산면사무소를 통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됐으며, 어르신들은 정성 어린 선물에 감사의 인사와 함께 환한 미소를 지었다.

 

자연마루 최인세 대표는 지난 2018년부터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주택 화재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 긴급 지원을 비롯해 명절 맞이 취약계층 물품 후원,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최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기쁨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산면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과 후원 활동을 연계할 계획이다.

 

 

◇서면, 산불 진화 초동 대응 강화 훈련

 

서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봄철 산불 발생에 대비한 초동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산불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서면 산불감시원과 담당 공무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피해 최소화 및 감시원들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산불 진화 장비를 활용한 실습훈련과 함께 비상연락체계 점검, 초동 진화 대응요령 및 뒷불 감시, 현장 안전수칙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한상광 서면장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민, 공무원, 산불감시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면은 지속적인 교육과 반복 훈련을 통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시초면 김정민 산불감시원, ‘산불 제로’ 위해 최선 다해

 

시초면에서 올해 봄철 산불감시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민 씨(33세)가 시초면의 산불 예방을 위해 각별한 애향심과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정민 산불감시원은 올해로 4년째 활동 중으로, 시초면 산불감시원 중 가장 젊은 나이에도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산불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김 씨는 군청에서 방송장비를 대여해 직접 차량을 운행하며 시초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업 부산물 소각 금지를 위한 주민 계도 활동과 불법 소각 단속, 각종 산불 예방 캠페인 참여 등 산불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김정민 씨는 “올해 경북지역의 대형 산불 피해를 보면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 시초면의 ‘산불 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항읍 좋은이웃, 가정의 달 맞아 이웃사랑 실천

- 늘푸른 교회, 생명희망선교회, 한국인·김지후 부부 나눔 실천

 

장항읍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의 좋은이웃들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8일 늘푸른교회는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만원 상당의 과일·간식꾸러미 5세트를 전달했으며, 같은 날 생명희망선교회 역시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21만원 상당의 롤케이크 14개를 기탁했다.

 

이어 9일에는 한국인·김지후 부부가 아동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33만 원 상당의 과일·간식꾸러미 6세트를 장항읍에 전달했다.

 

늘푸른교회 오원균 담임목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들이 따뜻한 5월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읍에 전달된 후원 물품들은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아동가정에 소중히 배부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