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맑음서산 18.6℃
  • 맑음대전 18.5℃
  • 맑음홍성(예) 18.0℃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보령 18.9℃
  • 맑음부여 18.7℃
  • 맑음금산 18.1℃
기상청 제공

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나눔 봉사 등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나눔 봉사 1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나눔 봉사

- 청소년과 지역 봉사자 협력으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 전해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어버이날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 거점캠프 상담가,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4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카네이션을 직접 제작하며 세대 간 협력과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5월 2일에는 서천여자중학교 학생들과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카네이션 만들기 지도자로 나서 의미를 더했다.

 

이렇게 완성된 카네이션은 5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천군 자율방재단(단장 정병철), 장항여성자율방범대(대장 최옥순) 및 자원봉사자들의 협력으로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 일대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됐다.

 

또한 서천읍을 비롯한 관내 여러 읍·면으로 배부되며 지역 전체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백옥숙 센터장은 “청소년과 지역 봉사자들의 정성으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어버이날 선물을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잇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과 온기를 계속 전해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

 

서천소방서는 최근 장항읍에 거주하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직접 방문해 ‘가치가유 119’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장항읍행정복지센터 및 지역 복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주거 환경이 열악하고 건강상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구에 긴급히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진 것이다.

 

대상 가구는 장기간 홀로 생활하며 기초연금에 의존해 왔고, 최근 뇌경색 수술 이후 건강이 크게 악화돼 거동이 어려운 상태였다.

 

무릎 관절 통증까지 겹쳐 일상생활 유지가 힘든 상황에서, 공공의 지원 없이 생계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소방서는 이러한 위기 상황을 인지하고, 관련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신속하게 성금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도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하루 119원씩 정성껏 모아 조성한 ‘가치가유 119’ 기금에서 마련된 것으로,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온정을 전하게 되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화재나 구조뿐 아니라 지역의 위기 이웃을 돕는 것도 소방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놓치지 않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공공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해양생물자원관, ‘2025 청렴골든벨’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14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5 청렴골든벨’을 열고 청렴·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골든벨’은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반부패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퀴즈 형식을 통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 주요 제도를 쉽고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원관은 2023년부터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연, 퀴즈 등 다양한 형식의 참여형 교육을 지속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해 문제를 출제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청렴 리더십을 실천한 김현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노력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